PC방 사업은 게임 개발에 따라 좌우되는데 게임 시장은 시간이 지날수록 성장하고 있습니다.

다음의 사례를 보고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2011년 12월 4일 리그 오브 레전드를 시작으로 세계적으로 게임 열풍이 불었습니다.
출시일 이후로 온라인 게임 시장을 장악하며 유저들이 대거 유입되어 PC방 게임 점유율이 50%에 육박하는 모습이 나타나 PC방 사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습니다.

2016년 5월 24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에서 오버워치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런칭 이후 오버워치는 인기가 폭등하여 리그 오브 레전드 출시 이후 처음으로 PC방 시장 점유
율 1위를 기록하고 유지했던 기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게임 특성상 여성 고객들의 방문이 잦아져 매출 증진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2017년 12월 21일 배틀그라운드의 런칭은 PC방에 고객들을 끌어모았으나 기존의 낮은 사양의
PC방 컴퓨터 사양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으면 업계에서 살아남지 못할 정도로 필수사항으로
적용되어 점주님들께서 웃지 못할 상황이 만들어졌습니다.

2018년 11월 7일 서비스 시작한 로스트아크가 PC방 사업의 전망을 제대로 보여준 사례입니다.
서비스 시작일 동시 접속자 수 25만 명을 기록하는데 이어 일주일 만에 동시 접속자 수 35만
명을 넘어서는 기록을 보여줬습니다.
그 이후에도 평균 대기자 수가 10,000 ~ 20,000명 평균 대기 시간 2시간 이상으로 상당히 많은 수의 유저들이 게임에 접속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기다렸던 모습을 보여줬고 이에 PC방에서는 로스트아크 게임 접속 대기 시간에 다른 게임을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해놓는 PC방이 대다수 발생했습니다.

이러한 대작 게임들이 런칭됨에 따라 유저들이 대거 유입되면서 인터넷으로 게임 방송을 진행하는 크리에이터들이 다양하게 생겨났으며 해당 게임 방송을 보는 시청자가 많아지면서 게임의 열기는 더욱 증폭되었습니다.

또한, 다양한 먹거리의 발전은 PC방에서 게임이라는 취미활동을 하며 식사까지 해결 가능하게 만들었고 이는, PC방 사업의 부흥을 견인하는 또 하나의 주요 포인트가 되었습니다.

기존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장점으로 강조하는 너무나 당연한 PC, 주변기기, 가구 등으로는 어필하지 않겠습니다.

A-1 크리에이터 고정 방문
저희 DOXX는 주기적으로 인기 크리에이터(프로게이머, BJ 등)가 고정 방문하여 월 최소 2회 공식 e-sports 게임 대회 주관 및 진행, PC방 일일 매니저 체험, 개인 방송 등 다양한 종류의 이벤트를 유동적으로 진행합니다. 이로 인해 새로운 컨텐츠를 추구하는 신규 고객이 지속적으로 유입되며 컨텐츠 참여를 통한 고정(매니아층) 고객의 확장성에도 탁월함을 보여줍니다.

A-2 전문 부스석
DOXX의 자랑 전문 부스석은 방송에 필요한 웹캠, 마이크, 믹서, 조명 등의 기기들이 풀세팅되어 있어 크리에이터뿐만 아니라 고객들도 개인 방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가 방문하지 않는 시간에도 (개인 방송을 시도하고 싶으나 자금 또는 정보 부족으로 도전하지 못한)고객들을 모집 및 육성하여 DOXX만의 크리에이터, 스타 BJ 탄생이 가능해지고 이는 곧, 매장 홍보 및 매출에 직결됩니다..

A-3 대관 시스템
DOXX 자체 및 파트너사들과의 연계로 각종 대회를 유치하며 대관 일정, 좌석 등은 대회 규모에 따라 상이합니다.

소규모 대회 – 기업, 지자체 등을 대상으로 한 대회

중규모 대회 - 아마추어 대회, 스트리머 멸망전, 대규모 대회 지역 예선전 등

대규모 대회 - 게임사 주최 프로 및 아마추어 대회, 전국 규모의 e-sport 대회 예선 등

이러한 이벤트 및 컨텐츠를 통해 DOXX는 단순히 게임만을 즐기는 유흥의 장소가 아닌
entertainment + education + job의 요소가 복합적으로 구성되어있는 “게임 산업의 멀티플렉스”로 자리매김하였고 예비 창업주님 및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에 부응하며 개발 및 연구하여 매출 증대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DOXX는 전국 어디든 사전에 점포를 파악하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미리 파악해둔 상권들은 가장 경쟁력 있는 점포로 구성되어있으며 지역별로 점주님들께서
원하시는 매장의 규모, 위치에 최적화된 점포를 추천드립니다.

정말 좋은 점포는 오래도록 남아있지 않으니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창업 상담 신청을
해주시면 DOXX에서 보유한 점포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매장의 규모나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겠으나 약 40~45일을 기준으로 시공합니다.

공사 시작 5~10일 사이 매장에서 근무할 인력에 대한 전반적인 세팅 교육을 진행하며,
오픈 5~10일 전에 매장 운영을 위한 전체 교육을 점주님 및 근무자에게 실시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창업 상담 신청 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점포 개발 진행 시, 주변 상권 및 경쟁 업체를 면밀히 분석하여 최대한의 근사치 매출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DOXX 직영점 120대 매장 기준 : 평균 월 매출 50,000,000원, 순수익 25,000,000원

최근 들어 PC방의 먹거리는 고객들이 식사나 군것질만을 위해 방문할 정도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DOXX와 PC방 먹거리 전문 브랜드인 델리쿡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다양한 메뉴를 끊임없이
연구 개발하여(식사류, 면류, 버거류, 분식류, 튀김류, 카페 음료 등) 차별화된 메뉴와 레시피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으며 이는 곧, 매출의 상승으로 연결됩니다.

점주님들께서는 다양한 대회 및 이벤트 진행 관련하여 노하우 부족으로 PC방 운영의 묘를 살리기 힘들어하십니다. 이에, 저희 DOXX에서는 대관 및 방송, 게임대회 유치 등의 이벤트를 진행함에 있어 담당 슈퍼바이저가 사전 교육 및 현장 파견을 통해 철저한 노하우 전수를 해드려 수월하게 대회 및 이벤트가 진행될 수 있도록 관리해드립니다.

가맹 관리가 잘 돼야 가맹점이 돈을 번다는 DOXX만의 슬로건을 기반으로 다양한 컨텐츠 및 먹거리 개발,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가동률 40%를 도와드리며 365일 24시간 대기하여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프랜차이즈 관리 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DOXX는 함께 하시는 마지막 순간까지 성공을 도와드립니다.

가맹점 오픈 소식을 SNS, 블로그, 홈페이지로 홍보하고, 해당 매장의 고정 방문 크리에이터 개인 방송을 통해(배너 광고 노출, PC방 리뷰 컨텐츠 등) 게임에 관심 있는 시청자들이 고객이 되어 방문하도록 만들어드립니다.

본사와의 가맹 계약기간은 기본 2년이며, 2년이 지난 후 가맹점주님의 의사에 따라 본사와의 협의 후 결정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문의를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상담을 진행해 드리겠습니다.

꼭! 납부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2억 견적이 나왔다면 고객은 본사로 부가세를 포함한 2억 2천만원을 입금해야 하고, 2개월 뒤쯤 나라에서 다시 2천만원을 환급받게 됩니다.

하지만! 자금 사정상 부가세를 납부하기 힘드시다면, 본사에게 국세 조기 환급금을 양도하여 유예 받을 수 있습니다.

국세 환급금 양도 신청서, 국세 완납 증명서, 약속어음 공증 위임장, 위임장, 인감증명서 2부 등 서류를 준비해주시면 진행 가능합니다.